페이즈 phaze

LIFESTYLE

LIFESTYLE

집에서 세계를 즐긴다? 미식 오디세이 트렌드 확산

전 세계 미식여행, 트렌드가 되다!
넷플릭스 ‘흑백요리사’, 캐치테이블 예약 열풍 등으로 미식 콘텐츠와 맛집 탐방이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맛으로 떠나는 여행’이 MZ세대의 핵심 소비 트렌드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미식 + 여행 = MZ세대 트렌드 핵심
- 오픈서베이 리포트에 따르면, 2030세대는 여행에서 ‘맛집 탐방’을 주요 테마로 선택
전체 여행 일정과 분위기를 좌우하는 요인으로 작용

식품·유통업계 ‘미식 오디세이’ 확산 중
1. 프링글스 한정판 ‘미식 여행’ 시리즈
- 자메이카 저크치킨맛 / 한국식 닭강정맛 출시
- 낯선 현지 맛 + K-푸드 감성 → 이국적인 경험 제공

2. 류수영 ‘류학식’ 팝업스토어
- ‘류학생 어남선’ 예능 속 현지 요리 레시피 팝업 구현
- 7월 12~20일, 시칠리아 테마 시즌3 운영 예정

3. 이마트 셰프 협업 메뉴 출시
- 정호영 셰프와 함께한 냉우동·메밀소바, 집에서도 미식 체험

4. 신세계L&B ‘코퍼윅’ 발포주
- 스페인산 보리로 만든 깊은 풍미의 맥주, 소맥 페어링 추천

5. 롯데아사히주류 ‘아사히 트래블바’ 팝업
- 서울 성수동에서 도쿄~오키나와까지 세계 주류 여행 콘셉트
- 시음·향 체험·게임·페어링으로 체험형 공간 구성
 

이미지 출처: 프링글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