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에디터 CheChe입니다.
우리의 지긋지긋한 마스크와 작별하게되었죠! (3월 20일 기준, 일부장소 제외)
드디어 마스크에 구애받지 않고 메이크업을 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무슨 메이크업을 할까 벌써부터 두근대는데,
제 마음을 사로잡아버린 메이크업!'허윤진(르세라핌) 메이크업' 아시나요?
다양한 색조를 활용한 메이크업도 주목받았지만 특히나 주목받은건 허윤진의 트레이드마크 오버립! 메이크업이에요.
✨오버립 연출하는 방법✨
1. 한 톤 정도 어두운 색상의 쿠션으로 입술 경계선 가리기
2. 입술 산, 입술 밑에 쉐딩용 색상의 섀도우, 라이너로 그림자 효과 연출
3. 입술 옆 라인에도 자연스러운 음영을 주어 입꼬리가 살짝 올라간듯한 연출
4. 아랫입술 밑 부분에 적당한 음영
5. 손이나 브러쉬로 자연스럽게 스머징
6. 글로시한 마무리감을 원하면, 글로시립으로 마무리!
설명만 보면 특별한 도구, 서포트템 없이 가능할 것 같지만 자칫하면 아따맘마스타일의 입술을 볼 수 있어요!!
이런 불상사를 막기 위해 초보자도 간단하게 성공할 수 있는 필승꿀템을 가져왔습니다!
마치 필러 맞은 듯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는 오버립 서포트 꿀템! 과 찰떡궁합인 립제품도 가져왔으니
다양한 제품들 중에서 내가 연출하고 싶은 무드를 골라 올 봄엔 오동통한 입술로 다녀보자구요!
1. 립 펜슬
립 펜슬은 입술 주변부분의 거뭇거뭇하거나, 입술 라인, 착색이 진한 분들에게 꼭 필요한 필수템이에요!
요즘 파운데이션이나 쿠션으로 입술라인을 죽이고 그 위에 틴트로 채우는 분들 많으실텐데요,
조금 더 디테일함을 살리려면 자신의 입술 경계, 혹은 입술 컬러와 비슷한 립펜슬로 입술 라인을 조금 더 위로 그리면서
자연스럽게 채워주면 좋답니다! 특히 브러쉬 사용이 꺼려지는 글로시한 립스틱과도 잘 어울려서
전체적으로 입술 윤곽을 새로 그리고, 자연스럽게 채운 후 글로시한 립 제품을 포인트 컬러로 얹어주면
오동통하면서 글로시한 립 완성!
-하트퍼센트 도트 온 무드 립 펜슬 11color / 14,000won
11가지 다양한 컬러구성이 있어 내 입술에 꼭 맞는 컬러를 찾기 쉬울거에요! ]
특히 음영컬러도 넉넉히 구성되어있으니 베이스로 바를 컬러와 음영컬러를 활용하여 쉽게 오버립 메이크업에 도전할 수 있어요!
-컬러그램 올인원 오버립 메이커 2color / 9,800won
웜 버전, 쿨 버전의 두가지 컬러로 음영컬러와 같이 구성되어있다는 점이 참 장점인데요!
음영라이너가 얇아서 입꼬리와 아랫입술 밑에 음영주기 좋아서 첫 립 펜슬 제품으로 강추드려요!
-[바닐라코X바비콜라보] 스머지 립 펜슬 2color / 14,000
2가지 컬러로 약간의 붉은빛이 도는 쿨톤 저격 로즈컬러와 베이스에 집중한 웜톤저격 누드베이지 컬러가 있어요! 전체적으로 탁하고 어두운 느낌이 강해 입술 착색 커버하면서 자연스러운 오버립표현이 가능하답니다!
-맥 립 펜슬 22color / 29,000
다양한 컬러가 많지만 많은 사람들의 인생템은 ‘서브컬쳐’ 컬러인데요!
동양인의 입술라인색과 가장 흡사한 컬러라고 해요! 그 외에도 공식홈페이지/온라인 몰로 가면 누드, 레드, 플럼, 핑크의
네가지 컬러 분류 속 다양한 컬러가 있어 내 입술에 맞는 컬러를 찾기 쉬울 것 같아요!
다만 연필처럼 생긴것 답게 매번 깍아줘야하는데요, 요 귀찮음만 이겨내면 자연스러운 오버립 도전 가능하겠죠?
립 펜슬과 찰떡 궁합인 글로시 틴트, 글로우 립스틱!
-페리페라 워터 베어틴트 6color 12,000
-어뮤즈 젤 핏 틴트 8color 20,000
-롬앤 쥬시 래스팅 틴드 12color 9,900
-웨이크메이크 듀이 젤 글레이즈 스틱 10color 15,000
2. 립 브러쉬
틴트 혹은 립스틱을 발랐는데 너무 포인트 부분에만 발라서 손으로 혹은 면봉으로 슥슥 문질렀던 경험 다들 있으신가요?
물론 잘못된 방법은 아니지만, 손에도 안 묻고, 일회용도 아닌게 아주 요긴한 제품, 바로 립 브러쉬 입니다.
립브러쉬하면 납작하게 눌린 제품을 상상하기 쉬운데요,
요즘은 핑거팁 브러쉬라고 손을 대체한 오동통한 모양의 짧고 뭉툭한 브러쉬가 있답니다!
이 친구로 립 블렌딩을 하면 손을 사용한것처럼 자연스럽게 블렌딩해주고 손에 묻지도 않죠!
게다가 소량으로 도포가 가능하면서 얇게 밀착이 되다보니 지속력이 확실히 좋아지는데요!
그래서 다양한 핑거팁 브러쉬와 오버립 브러쉬를 가져왔어요!
-필리밀리 포터블 와이드 립 브러쉬 931 / 오버립 브러쉬 932 5,500won / 7,000won
가성비 브러쉬 제품의 강자 필리밀리의 립 브러쉬입니다!
에디터도 931제품을 사용중인데요! 탄탄한 모와 자연스럽게 펼쳐발려져서 그라데이션 주기에 너무 좋았어요!
특히 섀도우 컬러로 주변 그라데이션 줄 때 활용하면 너무 좋더라구요!
932제품은 립스틱 컬러 자체를 퍼뜨릴 때 더 추천드려요!
내가 연출하고 싶은 무드에 따라 선택하여 구매하셔도 좋고 가격이 저렴에서
두개 다 갖고 있어도 좋을 것 같은 필리밀리 립브러쉬 2종! 추천드립니다.
-페리페라 핑거팁 브러쉬 9,000won
잉크 무드 매트스틱 에 세트상품으로 잠시 나왔던 제품이 굉장한 화제가 되어 공식몰에서만 추가로 판매하는 브러쉬에요!
오동통한 모양의 벨벳, 매트립스틱을 잘 퍼뜨려 주면서 매트립을 필터 씌운 것 마냥 부드럽게 표현해주는게 특징입니다!
아쉬운점은 공식몰에서밖에 구매가안되어 가까운 올리브영을 찾아가도 없다는 점 ㅜㅜ
하지만 클리오, 페리페라 제품을 자주 구매하는게 있다면 잊지말고 클리오 공식몰에서 구매하면서 이 브러쉬도 담아가세요~!
-쿠모 핑거팁 브러쉬 24,000won
쿠모 브러쉬는 천연모 이상의 부드러움을 자랑하는 독일제 인조모를 사용하여 만들어진 제품으로
안티-박테리아 소재를 사용하여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도 있는 퀄리티가 높은 브러쉬에요!
피부, 입술이 많이 예민하신 분들은 이 제품 사용해보시면 큰 자극 없이 순하게 사용하실 수 있어요!
-바닐라코 핑거팁 브러쉬 9,000won
비건 화장품, 소모품 찾는 분들 여기로 모이세요~!
바닐라코 핑거팁 브러쉬는 비건제품이에요!
제품 가격도 저렴하고 모의 상태도 좋고 발림성도 좋아서 한번 구매하시고 관리 잘하시면 오래 사용하실 수 있답니다!
립 브러쉬와 찰떡 궁합인 벨벳 틴트, 매트 립스틱!
-데이지크 워터블러 틴트 10color 17,000
-페리페라 잉크 무드 매트스틱 13color 14,000
-맥 파우더 키스 립스틱 27 color 38,000/ 맥 매트 립스틱 49color 35,000
-에뛰드 픽싱 틴트 14color 12,000
3.립 플럼퍼
립 플럼퍼는 [Plumping : 포동포동 살찌우게 하다, 불룩하게 만들다] 라는
의미의 플럼핑효과를 가지고 있는 제품을 말합니다!
피부에 자극을 주어 피부가 부풀면서 쪼글쪼글 주름이 펴지고,
탱탱하게 부어 자연스럽게 입술 크기를 확장해주는 효과를 갖고 있습니다.
매운걸 먹었을 때 입술이 붓는 것 처럼 다양한 자극으로 입술을 부풀게 할 수 있는데요,
다양한 자극이 있지만 자신의 입술 피부에 맞는 적절한 자극을 주는 플럼퍼를 사용하면 건강에 크게 무리없이 사용할 수 있으니
다양한 제품들의 자극효과를 확인하고 나에게 맞는 것을 골라보자구요!
특히 플럼퍼는 색감을 담고있는 틴트겸 플럼퍼와 마무리에 올려주는 피니시립 두종류로 나눌 수 있을 것 같아요!
틴트 겸 플럼퍼의 장점은 한 제품으로 오버립 표현과 글로시한 느낌을 표현할 수 있다는 점!
피니시 립 의 장점은 내가 가지고 있는, 좋아하는 컬러에 올려 글로시하며 오버립 표현까지 확실히 진행된다는 점 인 것 같아요!
틴트플럼퍼 같은 경우 기존 다른 틴트,립스틱보다는 컬러가 한정적이거나,
틴트의 용도에 조금 더 충실하여 아주 약간의 플럼핑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제품들이 있습니다.
글로시한 마무리 플럼퍼 같은 경우는 매트한 표현을 선호하시는 분들에게는 불호이며,
간혹가다 펄감이 있는 마무리립이 전체적인 메이크업에 방해가 될 수 도 있는데요!
다양한 장단점을 가지고 있지만 내가 원하는 무드를 생각하면서 몇 가지 제품을 사용해보면 나와 찰떡템을 찾을 수 있을 거에요!
-듀왑 립 플럼퍼 베놈 시리즈 (올리브영 구매 가능) 4color / 15,900won
시나몬, 생강, 아보카도 등의 천연오일로 입술을 일시적으로 탱탱하게 만들어주며 오래 지속되는 보습감으로 유명합니다.
올리브영에 입점되어있는건 총 4컬러인데요,
강력한 플럼핑 효과를 원한다면 로얄베놈을!
틴트+플럼퍼를 원하면 트와일라잇베놈/핑크머쉬베놈을!
투명한 립글로즈와 플럼퍼를 찾는다면 오리지날베놈을 추천드려요!
-키핀터치 젤리 립 플럼퍼 (올리브영 구매 가능) 6color / 20,000won
쉐어버터, 로즈힙오일, 호호바오일로 입술 보습도 챙기면서 바닐릴부틸에터성분으로 입술 주름 사이를 팽창시키는 원리의 플럼퍼입니다!
(*바닐릴부틸에터 : 신경 말단을 직접 자극하여 생성되는 열감각으로 신경전달물질을 트리거하여 인지되는 열 효과 이며,
피부의 실제 온도는 크게 변하지 않습니다.)
다양한 컬러들과 쉽게 구매가능한 접근성으로 첫 립플럼퍼로 추천드려요!
특히 펄감을 잘 살린 립글로즈들이 많아서 마무리로 얹으면 은은한 펄감과 컬러들이 눈에 띄는 제품입니다!
-디올 어딕트 립 멕시마이저 20color / 49,000won
디올제품은 제품력 뿐만 아니라 패키지도 정말 소장가치 1000%죠!
물론 컬러와 제품력 또한 너무 만족스럽답니다!
디올 앰버서더 지수의 픽은 022 인텐스레드 컬러라고 해요!
다양한 컬러들이 있고 오일이 너무 붕 뜨지 않은 적당한 광택감으로 고급스러운 무드를 연출할 수 있지만
립플럼핑효과가 매우 강하진 않아서 자극이 걱정되는 분들, 입술피부가 예민하신 분들 첫 플럼퍼로 추천드려요!
-아워글래스 팬텀 볼류마이징 글로시 밤 8color / 52,000won
밤 타입의 립플럼퍼 제품으로 비건 제품이에요!
식물성 보습 오일과 스페셜 컨디셔닝 포뮬러로 조합되어있어 보습 케어가 가능한 기능성 비건 립밤에 가까운 플럼퍼인데요!
아주 약간의 화한 쿨링감으로 멘틸성분으로 시원하면서 자연스럽게 볼륨감을 채워줍니다.
아무래도 립밤 느낌으로 자주 바르게 되니 타 립플럼퍼 보다는 약하고 은은한 자극으로 자연스러운 립 볼륨 효과를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자연스러운 컬러와 입술 보습감도 채우면서 과하지 않은 자연스러운 볼륨 효과를 원한다면 아워글래스 립 제품 추천 드려요!
다양한 방법과 많은 제품들을 소개드렸는데요!
정답은 없으니까 내가 좋아하는 컬러, 제형으로 오동통한 볼륨입술 만들어보자구요-!
이미지출처 ㅣ허윤진 인스타그램/ 올리브영 공식 몰 (필리밀리, 롬앤, 웨이크메이크, 컬러그램, 데이지크)/ 하트퍼센트 공식 몰 / 맥 공식 몰 / 디올 공식 몰 / 듀왑 공식 몰/ 키핀터치 공식 몰/ 아워글래스 홈페이지 / 클리오 공식 몰 /바닐라코 홈페이지